안녕 하세요!

 

vegan-kimchi-a

Vegan kimchi   Image: BeyondKimchee.com,  and see also SeonkyoungLongest.com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웰빙 트렌드-유기농 식품, 식물성 식사 또는 비거니즘-에 관심이 있는 이라면 한국에 온지 얼마 안 되었든 오래되었든, 한국인이든 모두를

한국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비동물성 음식을 찾는 것이 어렵다고 토로하는데, 이는 굉장히 흔한 모습입니다.

물론 이는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의 음식 문화 속에서 사는 것보다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국에서 살거나 여행하면서 겪는 많은 것들이 종종 예상했던 것보다 쉽습니다.

이 웹사이트의 취지는 채소 중심 섭취를 하면서 한국에 사는 것을 수월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Ez2bVeggie는 비건 생활 방식을 위한 유기농 식품과 식물성 식습관과 관련된 모든 유용한 정보를 취급하는 온라인 원스탑 공간입니다.

만약 한국에 처음 와서 가장 가까운 음식점을 찾으려 한다면, 먼저 “가짜 고기”나 콩고기 식품을 시식해보세요. 그리고 이 사이트를 통해 동물을 사랑하는 다른 사람들과 만나볼 수 있으며, 도움이 될 만한 다른 정보를 원한다면 언제든 아래에 댓글로 달아주면 됩니다.


잠깐!

FAC 1: “유기농 식물성 식습관”과 “비건 생활 방식”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유기농, 식물성 식습관(이하 WFPB)은 주로(그러나 전적이지는 않은) 건강한 음식 섭취에 관한 것인 반면, 비건 생활 방식은 음식 뿐 아니라, 가령 가죽을 입는 것 등, 모든 형식의 동물 착취를 지양하는 것입니다. 또한 비건 식습관은 꼭 건강을 위한 것이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 아래의 짧은 영상이 이에 대해 매우 명확하고 자세하게 이야기해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WFPB 식습관과 비건 생활 방식의 사람들이 먹는 음식이 반드시 같다고 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어느 정도에서는 두 방식이 겹치게 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양쪽 그룹을 지지하는 사람들이 의사든, 운동선수 또는 활동가든, 인간과 다른 동물의 비중을 똑같이 두어 모두의 건강과 웰빙을 위해 열심히 움직인다는 것입니다.

몇몇의 사람은 건강과 동물에 관한 “윤리적인” 생각 모두에 자극을 받으며, 다른 이들은 동물축산업(이전에 “농장”과 도축장이라고 불린)으로부터 동물을 해방해야 한다는 도덕적 의무를 가진 사람들과 연대하기도 합니다. 또 다른 이들은 현대 소비자들이 자신의 건강에 대해 우려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WFPB 방식의 과학적으로 검증된 수많은 건강상의 이익에 대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Mic the Vegan”의 마이크가 아래 영상에서 더욱 자세하고 명확하게 설명할 것입니다:

잠깐, 이런 것도 있어요!

최근에 “기후 채식주의자”라고도 알려져 있는 중요한 부집합이 생겨났습니다. 이 새 그룹은 WFPB (Whole Foods Plant-Based)과 비건 두 종류 모두의 채식주의를 따릅니다. 하지만 그들의 주된 윤리적 동기는 동물축산업의 환경적 영향입니다.

입문자들을 위한 미디어

영상의 전체 부분을 볼 충분한 시간이 없다면, 이전 두 버전 채식주의의 다른 점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은 아래 두 영상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WFPB: NutritionFacts.org

Vegan: Bite Size Vegan

아래 영상은 더욱 최근의 더욱 간략한 것인데, 과학자 빌 나이(Bill Nye)가 육식이 환경에, 특히 대기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주목하고 있습니다:

Climate Veggie

혹시 시간이 조금 더 있다면, 지난 10년 동안 나온 가장 영향 있는 것 중 아래 세 개의 영화를 통해 그 차이를 배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WFPB: Forks Over Knives (2011)

Vegan: Earthlings (2005)

Climate Vegetarian: Cowspiracy: The Sustainability Secret (2014)

이 영화들 외에도 많은 영화들이 더욱 포괄적인 쟁점에 대해 설명하며 많은 삶을 변화시켰습니다. 위의 대표적인 영화 세 편에 다른 인기 있는 최신의 영화들이 더해져 더욱 강해졌습니다.

WFPB: What the Health (2017), made by the same directors as Cowspiracy.

Vegan: Lucent (2014 Australia).

WFPB, vegan, & climate: Food Choices (2016)